잇미샤(IT MICHAA)는 시선인터내셔널에서 론칭한 브랜드 중 하나이다. 시선인터내셔널은 현재 미샤, 잇미샤, 솔레지아, 인터뷰 등의 의류 브랜드를 론칭하고 운영하고 있는 패션 기업이다.
앞으로 시선인터내셔널은 주력 브랜드인 미샤와 잇미샤를 통해 매출 규모와 수익성 강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온라인 브랜드들이 강세를 이루고 있기는 하나, 1991부터 갈고닦은 기업의 노하우를 통하여 시장에서 고객들에게 다양한 접근성을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잇미샤는 미샤(MICHAA)의 세컨드 브랜드이다. 가격대의 경우, 미샤의 옷값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대로 제품들이 구성되어 있다.
미샤 제품들의 가격대는 30~40만원대이며, 잇미샤의 가격대는 10~20만원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미샤는 고급 여성복을 추구하며, 잇미샤는 좀 더 대중적인 감성을 추구하기에, 20~30대 여성분들이라면 잇미샤의 제품 선택을 추천한다. 미샤의 제품들은 단정하면서도 우아한 여성의 느낌을 주며, 잇미샤는 트렌디한 여성의 느낌을 준다.
잇미샤의 제품이 조명을 받았던 시기 중 하나를 뽑자면, '질투의 화신'에 출연한 배우 공효진이 입고 나왔던 원피스들을 뽑을 수 있다. 드라마에서 공효진은 생계형 아나운서의 역할을 맡으면서 20~30대 여성 직장인들이 착용할 수 있는 오피스룩을 선보였다.
주로 여성스러운 느낌을 주는 원피스 스타일링을 보여줬다. 특히, 라인을 강조했던 톤 다운 블루컬러를 사용한 원피스가 눈길을 끌었다. 허리 벨트가 있는 원피스로 허리라인을 날씬하게 잡아주어 여성스러움을 극대화했다.
잇미샤와 같은 연령대를 타겟층으로 하는 브랜드 중 하나는 쉬즈미스가 있다. 두 브랜드 모두 20~30대 여성들을 타겟으로 하고 있다. 다른 점이 있다면 잇미샤는 쉬즈미스 보다 디자인적으로 여러 시도를 한 것이다.
쉬즈미스는 옷에 들어가는 무늬, 패턴에 조금씩의 변화를 준다면, 잇미샤의 경우 소재, 소매, 넥라인에 많은 변화를 주는 제품들이 있다. 좀 더 단정함을 원한다면 쉬즈미스의 제품들을 추천하고, 아니라면 잇미샤의 제품을 추천한다.
의류 브랜드들에 대해 알아보면 각각의 브랜드들마다 가지고 있는 아이덴티티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같은 연령대를 타겟으로 하더라도 제품에 들어가는 디자인적 요소는 브랜드들 마다 다르다.
그렇기에 다양한 제품들이 나오며 소비자들은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구별하여 구매하여야 한다.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구별하는 제일 좋은 방법은 직접 매장에 가서 옷을 입어본 뒤에 구매하는 것이겠지만, 다른 사람들이 입은 제품을 입어보는 것은 요즘 같은 코로나19가 활개 치는 상황에 제한적이다.
추천하는 방법은 집에 있는 옷들 중에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옷에 대한 치수를 알아두는 것이다. 그 후 온라인 구매 시 자신의 치수와 사이즈를 비교해가며 구매한다. 이 방법이 실수를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사람의 키가 1~2cm 차이만 나도 달라지듯이 옷 또한 같다. 남자 키 178, 180cm의 느낌은 다르고 여자 키 164, 166cm도 받아들이는 느낌이 다르다. 옷 또한 마찬가지이다. 작은 차이가 큰 차이가 되는 느낌을 만든다. 자신에게 맞는 옷을 착용하여 작은 차이를 주는 실수를 범하는 것을 방지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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