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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의류]의류 판매 플랫폼 무신사[MUSINSA] 에 대하여

들어가며

2020년 초부터 시작된 코로나의 여파로 인해 의류업계는 큰 피해를 받고 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옷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의 심리가 위축되었기 때문이다.

 

오프라인 구매에서 온라인 구매로 판도가 크게 바뀌면서 온라인 시장으로의 진입은 필수가 돼버렸다.

 

온라인 시장으로의 변화가 가파르게 움직이면서 눈에 띄게 실적이 향상되는 기업이 있다.

 

그 기업이 국내 의류 플랫폼 1위의 기업인 '무신사'이다.

 

 

■무신사는 어떠한 기업이고 왜 인기가 있는 것일까?

 

무신사:10번째 유니콘 기업

국내 유니콘 기업 List

무신사는 국내에서 10번째로 *유니콘 기업에 선정된 기업이다.

*유니콘 기업: 기업가치가 10억 달러 이상인 비상장 스타트업.

→스타트업 기업이 상장하기 전에 기업가치가 1조 원 이상이 되는 상상 속의 유니콘 같다는 의미에서 사용.

 

 

매출

매경ECONOMY 참고.

→년도가 지날 수록 거래액, 입점 브랜드 수, 누적 회원 수가 증가.

 

 

▶국내 1위 온라인 패션 플랫폼.

 

▷성장성

 

플랫폼 기업은 누가 먼저 사람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차지하느냐에 따라 달려있다.

 

대표적인 예로 카카오톡이 있다. 카카오톡은 국내에서 제일 먼저 나온 스마트폰용 메신저 애플리케이션이다.

 

당시 대체제가 없었기 때문에 사람들은 카카오톡을 선택할 수밖에 없었고 카카오톡의 점유율은 그대로 솟구쳐 올랐다.

 

만약 카카오톡이 조금이라도 시기가 늦게 나왔다면 지금까지의 성장은 올릴 수 없었을 것이다.

 

무신사 또한 국내 1위의 의류 플랫폼 업체이기에 앞으로 다양한 서비스로의 성장이 기대된다.

 

▷많은 정보

 

기존 인터넷으로 옷을 사는 것은 홈페이지에 올라온 사진이나, 적은 후기들로 구입을 하는 것만 가능하였는데,

 

무신사에는 후기들과 사진으로 된 후기들이 많아 옷을 고르는 데 있어 도움이 된다.

 

 

'무신사 스탠다드' 자체 브랜드의 개발과 인기.

 

가성비

'무신사 스탠다드'는 무신사 기업에서 만든 *PB브랜드이다. 

 

여기서 PB브랜드란, Private Brand의 약자로 자사의 제품을 직접 기획ㆍ개발해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

대표적인 예로 '노브랜드(Nobrand)'가 있다

 

무신사 스탠다드는 유니클로, 탑텐, 자라와 같이 SPA 브랜드 컨셉을 하고 있지만, 기존 SPA보다 더 기본적인 아이템을 다룬다.

 

특히 디자인 적인 측면에서 기존 SPA 브랜드보다 디자인의 초점을 10~30대를 타깃으로 하였기에 디자인이 더 감성적이다.

 

가격적인 측면에서도 기존 SPA 브랜드들보다 경쟁력이 뒤처지지 않기에 10~20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