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스타일

집 꾸미기, 9가지 트렌드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저녁어워드입니다.

오늘은 집을 꾸미는 방법에 대한 9가지 트렌드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마크라메를 이용한 디자인


1.마크라메
13세기 서아프리카에서 시작된 서양식 매듭 공예로, 마크라메라는 명칭은 아라비아어 'migramah'에서 유래하였습니다. 뜨개바늘을 이용하여 레이스를 만드는 뜨개질과는달리, 마크라메는 다른 도구 없이 오로지 손을 이용하여 끈으로 매듭을 엮어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수공예 레이스의 일종으로 트리밍, 가방, 쿠션, 화분 걸이 등의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라탄으로 만든 의자


2.라탄
라탄은 동남아시아의 열대지방에서 주로 자라는 야자과의 덩굴 식물을 말하며, 줄기가 길고 질겨서 공예가구의 재료로 많이 사용합니다. 라탄은 질기지만 생분해가 되어 다시 자연으로 돌아간다는 점에서 지속가능한 소재입니다. 인테리어부터 패션까지 다양한 곳에 활용됩니다.

 

 

 

떡갈잎 고무나무


3.떡갈잎고무나무
떡갈잎 고무나무는 습한 곳을 좋아하고 추위에 잘 견디는 성질이 있어 우리나라 기후에 알맞은 식물 중 하나입니다.
잎이 큰 편이며, 독특한 모양으로 자라기에 개성있는 모습을 나타냅니다. 그렇기에 어느 공간이든 잘 어울리는 모습을 드러냅니다.

 

 

 

서브웨일 타일을 이용한 인테리어


4.서브웨이 타일
서브웨이 타일은 1900년대 뉴욕의 지하철이 개통되면서 사용되었습니다. 흰색이라서 먼지가 눈에 잘 띄었으나 깔금한 외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청소하기 쉽고 내구성이 강한 표면을 제공합니다. 현재는 색상과 재료등이 다양해졌으며 그에 따른 패턴도 많이 생겼습니다. 주로 화장실과 부엌과 같은 공간에 많이 사용됩니다.

 

 

 

 

스트링라이트를 이용한 디자인

 


5.스트링라이트
스트링라이트는 여러 전구들이 줄에 달려있는 형태를 가지고 있는 조명을 말합니다. 적은 가격으로도 집에 있는 공간에 감각적인 분위기를 더해주어 일년 내내 감성적인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키친 아일랜드를 이용한 디자인

6.키친 아일랜드

키친 아일랜드는 부엌이 더이상 단순히 요리만 하는 공간이 아니라, 가족과 함께 소통하고 음식을 즐기는 공간으로 거듭나게 되면서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바 카트를 이용한 디자인

7.바 카트

바 카트는 바퀴가 달려있어서 물품을 운반하는데 도움이 되는 운반 도구입니다. 요리를 하고 난 뒤 둘 곳이 없을 때 바카트가 그 둘 곳이 될 수 있습니다. 미니 장식장이 될 수 있으며, 화분을 두어 꾸밀 수도 있습니다. 여러모로 쓰임새가 있으며 활용가치가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헤어핀레그를 이용한 디자인

8.헤어핀래그

헤어핀래그는 가구를 만들기 위해 나무 슬래브에 볼트로 고정할 수 있는 V자 모양 금속 받침대입니다. 다리가 얇기에 공간을 차지하는 느낌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베니워레인이 깔린 거실

9.베니 워레인

모로코의 아틀라스 산맥의 고산지대는 고도가 매우 높습니다. 고산지대의 부족들은 아주 추운 겨울을 이겨낼 수 있는 직조문화를 잘 받달시켜 왔습니다.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베니 워레인 카페트입니다. 독특한 모양과 독창성 덕분에 사랑을 많이 받고 있다고 합니다.